한국에너지공단(KOREA ENERGY AGENCY)

통합검색
반부패·청렴
  • 경영공시 보기
  • 사이트맵
  • english

주메뉴

통합검색(KEA SEARCH)


본문 컨텐츠

home 아이콘 홍보교육마당 홍보 에너지 캠페인

에너지 캠페인

추진목적

소통·공감을 기반으로 한 대국민 에너지 절약 홍보 활동으로
여름철, 겨울철 전력수급 안정화 및 범국민적 공감대 형성

제도의 내용
제도의 정의

에너지절약 캠페인

  • 적정온도 캠페인
    • - 여름·겨울철 적정 실내온도 설정으로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유도
      * 적정실내온도 : 여름철 26℃, 겨울철 20℃

      • 적정온도 20℃
      • 올 겨울 나는 20℃ 입니다. 더 늦기전에 저탄소 생활실천
  • 에너지 으뜸 실천매장
    • - 실내 적정온도를 지키고 고효율 제품을 사용하는 등 에너지 절약 실천을 유도
      * LED 조명 사용, 영업종료 시 옥외조명 소등, 고효율제품 사용, 사용하지 않는 콘센트 전원 차단, 한낮 창가 소등, 문 닫고 냉·난방 등

      • 동하절기 캠페인
      • 동하절기 캠페인

시민홍보협력사업

    • - 시민과 밀접한 비영리기관을 대상으로 에너지 관련 정부정책 및 사회적 이슈를 반영한 사업공모를 하여금 네트워크 중심 협력사업 추진을 통해 에너지절약 ‧ 저탄소 문화 확산

      • 시민홍보협력사업
      • 시민홍보협력사업
사업 대상

기업, NGO, 지자체, 공공기관, 일반 국민 등 모든 주체

법적근거

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13조(에너지이용합리화를 위한 홍보)
에너지이용합리화법 제57조(사업)

담당자

[홍보실] (정) 김보경( 전화 : 052-920-0303)

[홍보실] (부) 박찬일( 전화 : 052-920-0307)

편의성 조사 폼

본 페이지의 내용이나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?

5점(매우만족) 4점(만족) 3점(보통) 2점(불만족) 1점(매우불만족)

평가하기 버튼